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 친환경쌀, 서울지역 급식쌀 진출 본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태이친환경영농조합법인 서울 금천구 학교급식 최종 선정, 전북의 삼락농정 저력 보여줘"

순창 친환경쌀, 서울지역 급식쌀 진출 본격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 친환경쌀이 서울시 금천구 소재 학교급식 재료로 최종 선정돼 향후 2년 동안 100톤의 쌀을 납품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이번 선정으로 순창군 친환경 쌀이 서울지역 급식쌀로 본격 진출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 금천구는 최근 12일 학교급식쌀 선정을 위해 구청 대강당에서 프리젠테이션과 쌀과 밥맛에 대한 품위 및 시식 등 품평회를 진행하고 순창 태이친환경영농조합법인 등 4개 업체를 2017년도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최종 확정 발표했다.

이날 선정된 순창 금과 태이영농조합법인 친환경 쌀 ‘희망햇쌀’은 금과면지역 선도 농업인들의 계약재배를 통해 납품된 쌀로 신동진벼로 품종을 단일화하고 우렁이 등 친환경농법 재배방법을 통일해 미질이 좋고 밥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친환경 생산단지를 통한 생산과 가공시설의 철저한 위생관리도 실사평가단의 현장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선정은 학부모 대표, 시민단체, 구의회 의원 등 다양한 계층의 심사위원이 참여해 잔류농약검출 여부, 쌀 품위, 밥맛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전국 최고의 친환경쌀을 선정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태이영농조합법인은 내년부터 2년간 금천구 소재 학교에 2년 동안 친환경 쌀 100톤을 납품하게 된다. 군 측도 서울지역 급식에 순창군 친환경쌀이 본격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금천구는 업체선정 시 최근 1년간 서울소재 학교 20개교 이상 납품실적이 있는 단체로 연간 70톤 이상, 주1회 친환경쌀의 생산·공급이 가능하고 농촌체험프로그램이 가능한 단체를 중심으로 사업자를 선정해 향후 체험프로그램 가능성도 열어 놓은 상태다.

문영옥 태이친환경영농조합 대표는 "이번 납품 확정은 친환경 생산단지를 통한 무농약 희망햇쌀의 품질을 인정받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꾸준한 품질관리와 홍보활동을 통해 순창 친환경 쌀의 학교급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설인환 친환경농업과장도 “우리군의 친환경쌀이 서울급식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기쁘다”며 2017년 완공 운영될 친환경농업 연구센터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농가 교육과 생산과정 관리 강화 등을 추진해 나가는 등 삼락농정 실현에도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순창군은 친환경농업을 통한 농업경쟁력 강화를 군정의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친환경쌀의 유통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