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물 걱정 없는 한국 만들자"…수자원장기종합계획 공청회

최종수정 2016.12.16 06:00 기사입력 2016.12.16 06:00

댓글쓰기

국토부, 16일 오후 '제4차 수자원장기종합계획 제3차 수정계획' 공청회

수자원장기종합계획(안) 기본방향.

수자원장기종합계획(안) 기본방향.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국토교통부는 '제4차 수자원장기종합계획 제3차 수정계획(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6일 서울 엘타워에서 공청회를 연다.

수자원장기종합계획은 수자원의 안정적인 확보와 하천의 효율적인 이용·개발 및 보전을 위해 '하천법'에 근거해 수립되는 20년 단위 계획이다.

이번 계획은 지난 2001년 수립된 제4차 계획(2001~2020)에 대한 제3차 수정계획이다. 국토부는 ▲가뭄 및 홍수 위험 증대 ▲환경·건강·여가생활에 대한 관심 증대 ▲신성장동력 발굴 요구 증대 등을 주요 여건변화로 보고 계획수립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우선 국토부는 '물 걱정 없는 행복하고 풍요로운 세상'을 비전으로 ▲맑은 물의 안정적 공급 ▲홍수에 안전한 국토기반 구축 ▲생명이 살아있는 친수환경 조성 ▲수자원 기술개발 및 산업육성의 4대 목표와 95개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 등을 통해 제시되는 국민들의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앞으로 중앙하천관리위원회 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올해 안에 계획을 확정·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