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히트상품]출시 7년만에 위스키시장 2위로 '나홀로 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골든블루,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2016 히트상품]출시 7년만에 위스키시장 2위로 '나홀로 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골든블루의 ‘골든블루 다이아몬드’가 2016년 하반기 위스키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골든블루는 매년 큰 폭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출시 7년만에 위스키 시장 2위 자리에 오르고 위스키 업계에서 나홀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전문 위스키 기업이다.
혁신적인 36.5도의 저도수와 블루 보틀을 내세운 골든블루는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골든블루의 지난해 매출액은 1141억원으로 2014년보다 51.3% 증가했다. 올해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예고하며 전국적으로 판매량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골든블루의 고속성장을 이끈 대표상품인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2014년 5월에 출시된 17년산급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로, 블루 다이아몬드 보석을 모티브해 브릴리언트 컷으로 완성한 보틀라인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블렌딩 기법으로 완성됐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로컬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15%대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단번에 3위 브랜드로 우뚝 섰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의 성장은 한국 위스키 시장의 속성 자체를 변화시키고 있다. 기존의 독한 위스키와는 다르게 36.5도의 도수를 가지고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저도 위스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내면서 국내 위스키 시장의 핵심 제품이 저도수 위스키가 되는데 기반을 마련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