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골든블루의 ‘골든블루 다이아몬드’가 2016년 하반기 위스키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골든블루는 매년 큰 폭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출시 7년만에 위스키 시장 2위 자리에 오르고 위스키 업계에서 나홀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전문 위스키 기업이다.
골든블루의 고속성장을 이끈 대표상품인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2014년 5월에 출시된 17년산급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로, 블루 다이아몬드 보석을 모티브해 브릴리언트 컷으로 완성한 보틀라인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블렌딩 기법으로 완성됐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로컬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15%대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단번에 3위 브랜드로 우뚝 섰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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