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탄2신도시~인천공항' 공항버스 28일 개통

최종수정 2016.12.20 10:01 기사입력 2016.12.14 13: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화성)=이영규 기자]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되는 공항버스 리무진 노선이 신설된다.

화성시는 시민들이 보다 신속하게 인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동탄2신도시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공항버스 리무진 노선을 신설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설 노선은 동탄2신도시(동탄역)를 기점으로 동탄1신도시, 병점지역을 경유해 인천공항까지 운행된다.

동탄역에서 인천공항까지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1일 12회 운행된다. 이용수요를 감안해 점진적으로 운행횟수를 늘리고 배차간격을 좁혀나갈 계획이다.

그 동안 동탄2신도시 주민들은 인천공항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동탄1신도시나 수원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공항버스 개통으로 인근지역 시민들까지 교통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합리적인 대중 교통노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항버스 이용시간표는 화성시 홈페이지(http://www.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