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임종룡 위원장, 금융보안원 방문…통합보안관제 점검

최종수정 2016.12.12 15:32 기사입력 2016.12.12 15:3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의결 이후 현장점검의 일환으로 12일 금융보안원을 방문해 사이버보안 관리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임종룡 위원장은 대통령 직무정지라는 비상상황에서 금융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안'이 최우선이라는 인식하에 북한의 사이버 위협 등 금융권 사이버 보안의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통합보안관제, 중요 전산시스템 보안점검 등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금융권의 준비태세를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금융보안원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북한의 사이버 위협이 다양한 형태로 지속되고 있다"면서 "해외에서는 러시아와 방글라데시 중앙은행이 해킹당하는 등 국내외에서 사이버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임 위원장은 "금융시스템은 ‘신뢰’를 기반으로 하며, ‘금융전산보안’이야말로 금융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국내 상황을 틈타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증가할 우려도 크므로, 금융전산보안은 사이버 안보의 중요한 한 축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