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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동북권 관광상품 개발 시동

최종수정 2016.12.11 10:29 기사입력 2016.12.11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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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이섬ㆍ쁘띠프랑스ㆍ모두투어와 맞손
관광상품 개발 MOU 맺고 협의 지속해와

지난 9일 박상규 SK네트웍스 워커힐 총괄(앞줄 왼쪽 4번째) 및 직책자들이 남이섬을 찾아 주요지역을 살펴보고, 전명준 남이섬 사장(앞줄 왼쪽 5번째)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동북권 관광상품 개발의 뜻을 다지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지난 9일 박상규 SK네트웍스 워커힐 총괄(앞줄 왼쪽 4번째) 및 직책자들이 남이섬을 찾아 주요지역을 살펴보고, 전명준 남이섬 사장(앞줄 왼쪽 5번째)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동북권 관광상품 개발의 뜻을 다지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네트웍스가 남이섬, 쁘띠프랑스와 협력을 통해 실제적인 관광상품 개발에 나선다.

SK네트웍스는 남이섬, 쁘띠프랑스, 모두투어와 손잡고 싼커 및 해외 개별 관광객들을 위한 동북권 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마케팅 홍보를 실시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단체 관광객 위주의 천편일률적 쇼핑관광에서 벗어나 새로운 여행코스 마련에 나선 것. 이를 위해 면세본부는 지난 9월 세 곳과 동북권 관광상품 개발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래 지속적 협의를 이어왔다.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위치한 남이섬은 2001년 드라마 ‘겨울연가’를 촬영한 곳으로, 한류명소를 넘어 연간 300만명 이상이 찾는 국제 복합문화관광지로 도약했다. 남이섬을 찾는 외국인들의 대부분이 개별 관광객이며, 30%를 차지하는 중국인 관광객 외에도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및 동남아, 중동 등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쁘띠프랑스의 경우 국내 유일의 프랑스 문화마을 테마로 유명하며 한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이기도 하다. 한국방문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외국인 전용 할인쿠폰 다운로드 순위에서 2년 연속 1위에 오를 정도로 개별 관광객들의 대표적 방문 장소로 각광받으며 연 100만명 이상이 찾고 있다.

SK네트웍스는 모두투어와 함께 북한강을 따라가는 관광 프로그램을 만들며 워커힐-남이섬을 연계한 숙박-쇼핑 코스 구성 및 한류 드라마 명소 체험, 웨딩 콘텐츠 개발 등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남이섬과 쁘띠프랑스와 함께 공동 판촉활동을 진행하고, 워커힐 및 경기ㆍ강원 명소를 잇는 셔틀버스 운행에도 나선다. 현재 워커힐-쁘띠프랑스-남이섬-자라섬(페스티벌 진행 시)-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왕복노선에 대해 협의한 상황으로, 향후 방문 관광객 추이에 따라 운행횟수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워커힐면세점에서 남이섬 및 여러 관광명소를 대표하는 상품들을 진열 판매하고, 워커힐을 방문한 개별 관광객들이 동부권 관광을 더욱 편히 즐길 수 있도록 자사 SK렌터카, 호텔, 면세점 및 관광지 패키지 상품 출시도 검토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이와 같은 동북권 관광상품 개발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워커힐 및 한국의 참멋을 체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지난 8일 이사회 자리에서도 시내면세점 특허 탈환 의지를 재차 밝혔다. 최 회장은 “워커힐을 다시 한국 관광산업의 중심으로 거듭나게 하는 데 동북권 관광벨트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다른 곳으로는 대체불가한 워커힐면세점만의 가치를 제대로 알려, 영업이 중단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성원 모두가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추진해온 시내면세점 특허 획득을 반드시 이루고 한국 관광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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