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혜 탄핵 가결시, 내년 조기대선 기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12월9일 10:00…포털이슈 톱10


1. 가결

국회가 9일 오후 3시에 본회의를 열어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해 표결할 계획입니다. 국회의원 200명 이상의 찬성으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이 가결되면 내년 조기 대선이 열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근혜 탄핵 가결시, 내년 조기대선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2. 노무현 탄핵 이유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의 국회 표결을 앞두고 2004년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탄핵을 당했던 이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 전 대통령은 당시 선거법 위반과 측근 비리 등의 혐의로 탄핵을 당했습니다.

3. 노무현 탄핵 결과

2004년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탄핵안이 가결됐지만 헌법재판소가 이를 기각했고 노 전 대통령은 63일 만에 직무에 복귀한 바 있습니다.
4. 황교안

만약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면 황교한 총리가 대통령 권한 대행을 맡게 됩니다.
박근혜 탄핵 가결시, 내년 조기대선 기대 원본보기 아이콘

5. 탄핵

탄핵은 대통령 등 고급공무원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 국회서 소추해 처벌하는 일을 뜻합니다.

6. 박근혜 탄핵

국회가 9일 오후 3시에 본회의를 열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대해 표결할 예정입니다.

7. 썰전

8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유시민과 전원책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8. 추미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탄핵은 구국의 길이자 민생의 길이기도 하다"고 말했습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탄핵은 국정을 정상화 시키고 경제의 숨통을 틔우는 유일한 길"이라고 했습니다.

9. 유시민

유시민 작가가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을 칭찬했습니다. 8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유시민 작가는 "청문회를 보면서 놀랐다"며 김경진 의원을 보고 "검사들은 이렇게 하는구나 이해가 됐어요. 검사할 때 되게 유능했을 거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10. 전여옥

전여옥 전 한나라당 의원이 "최순실이 약물로 박근혜 대통령을 조종했을 수 있다"고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주장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