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퍼스타K 2016’ 김영근, 8번째 ‘슈퍼스타’로 탄생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슈퍼스타K 2016’ 김영근이 결국 우승을 차지해 상금 5억원과 앨범 발매 혜택을 받게 됐다.

8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net ‘슈퍼스타K 2016’에서는 ‘지리산 소울’ 김영근과 ‘버클리 음대’ 이지은의 한판 결승전이 공개됐다.
이날 본격적인 경연에 앞서 김영근과 이지은은 이번 시즌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사랑 그렇게 보내네’ 듀엣 무대를 다시 한 번 선보였다. 두 사람은 한층 발전한 모습으로 지난 방송에서 선사했던 감동보다 더 깊게 시청자들의 마음을 건드렸다. 방청석 곳곳에서는 환성이 터져 나왔고, 치열한 결승 무대를 앞둔 두 도전자 모두 워밍업을 마치고 다음 무대를 준비했다.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결승전에서는 TOP2 각각 총 두 곡씩 불렀다. 첫 번째 미션은 실력파 뮤지션들과 컬래버레이션 무대로 꾸며지는 ‘스페셜 스테이지’. 두 번째는 가장 자신 있는 곡을 자기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르는 ‘자유곡 미션’이었다.
이날 가장 먼저 펼쳐진 무대에서 김영근이 선곡한 곡은 크러쉬의 ‘HUG ME’. 매번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김영근은 이날 R&B 힙합 장르에 도전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김영근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보이스가 힙합 장르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든 것. 김영근의 무대는 다이나믹듀오 개코의 지원 사격으로 방청객의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이지은은 보이스코리아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유성은과 들국화의 ‘아침이 밝아 올 때까지’를 열창했다. 날이 갈수록 발전한 모습을 보인 이지은은 이날 결승전에서 완전체를 선보였다. 이지은과 유성은이 선보인 폭발적인 가창력에 시청자들은 혀를 내둘렀다.

이어서 ‘자유곡 미션’에서는 이지은이 먼저 무대에 등장했다. 이지은은 박효신의 ‘숨’을 선곡해 자기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해석했다. 허스키하고 호소력 짙은 그의 목소리에 방청객에선 숨소리조차 들리지 않았다.

결승전 마지막 무대는 김영근이 장식했다. 김영근은 포지션의 ‘이 사랑’이라는 다소 생소한 노래를 선곡했다. 하지만 역시 ‘갓영근’다운 무대였다. 길 심사위원의 “오늘 김영근씨에게 또 다른 보이스가 있단 걸 알게 됐다”는 심사평대로 그의 발전 가능성이 무한할 것임을 짐작할 수 있게 한 무대였다.

이날 김영근은 심사위원 평균 평점 95점, 이지은은 94점을 받았고 대국민 투표에서도 김영근이 더 높은 점수를 받아 결국 8번째 슈퍼스타K는 ‘지리산 소울’ 김영근이 차지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