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약협회, 바이오의약품 용기 및 적합성 평가교육 개최

최종수정 2016.12.01 15:16 기사입력 2016.12.01 15:1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제약협회는 오는 7일 협회 4층 강당에서 바이오의약품 용기 및 적합성 평가교육을 갖는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 의약품 용기와 포장분야 전반에 대해 소개했던 1차 교육에 이어 실시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용기 적합성 시험의 핵심주제이자, 현행 GMP규정과 규제당국에서 요구하는 '용출물 및 침출물 시험'의 수행 및 관리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날 강연자로는 PDA(주사제학회)제약과학재단 회장을 역임한 바 있는 에드워드 스미스 박사가 나서 용출물 및 침출물 관리 전략과 주사제 포장 개발 분야의 안전성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전 세션은 '용출물 및 침출물의 개요와 중요성'과 '포장재 및 공정재료에서 나타나는 용출물 및 침출물의 출처'를 주제로 진행된다. 오후에는 '용출물 침출물 평가의 원칙', '규제당국에서 요구하는 효율적인 용출물 및 침출물 관리의 업무흐름', '공정 구성품 및 특수재질의 용출물 및 침출물 시험'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용출물 시험의 사례분석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교육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동시통역이 제공되는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 접수는 선착순으로 5일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