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기중앙회, 중국 '시장개척단' 507만불 수출상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중국 현지의 유통사 바이어들과 제품 수출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국내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중국 현지의 유통사 바이어들과 제품 수출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중국 정저우와 상하이로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507만불 규모의 수출상담과 1만불의 현장계약 체결성과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국내 중소기업 8개사가 참가해 현지 유력 바이어들과 100여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기업의 성과극대화를 위해 현지 무역관과의 협력을 통해 업종별 시장동향 파악, 현지 바이어 특성 등을 고려한 비즈니스 상담을 추진했다.

국수를 생산하는 주식회사 영동식품의 문정훈 이사는 "지난해 중기중앙회 시장개척단 참가를 계기로 상하이의 유력 바이어를 발굴해 전년대비 수출이 600% 성장했다"며 "이번 상담에서도 신규로 발굴한 바이어와 향후 50만불 규모의 수출 계약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중국 현지 유통망을 활용해 중국 소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허난 화윤 만상성(대형매장 유통사), 허난 보세 물류센터(전자상거래 기업) 등 현지 유력 유통사들과의 상담 기회도 마련했다.
간식용 두부과자를 생산하는 이스톤코퍼레이션의 임동석 대표는 "이번 시장개척단에서 간식용두부과자 1만불 규모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얻었다"며 "향후에도 시장개척단 참가를 통해 수출 확대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향후 355만불의 수출계약이 예상된다.

김한수 중기중앙회 통상본부장은 "중기중앙회는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를 디딤돌로 삼아 둔화된 한국 수출이 다시 활력을 찾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