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한국소비자원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등을 통해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접수된 캐나다구스 관련 소비자상담은 총 33건이었다. 특히 24일 하루에만 11건이 집중됐다.
소비자원은 상담내용을 살펴본 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광고, 해외 유명 온라인 쇼핑몰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사칭 쇼핑몰을 알게 됐다는 내용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사칭 쇼핑몰들과는 현재 연락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일부 소비자들은 가품이 의심되는 제품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칭 쇼핑몰 중에는 인터넷 주소를 유사하게 변경한 후 기존 사칭 쇼핑몰로 연결되도록 하는 방식으로 판매를 계속하는 곳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소비자원 측은 "사칭 쇼핑몰 피해예방 및 대응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의 경우, 공식 온라인 판매처인지 인터넷주소를 정확히 확인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신생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제품 구매를 자제하는 한편 구매 전 반드시 사이트 신뢰도 판별 서비스를 통해 해당 쇼핑몰에 대한 신뢰도 검증 절차를 거치며 이메일 외에 전화번호나 주소 등 사업자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해외 쇼핑몰은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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