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예탁결제원, 지배구조연구원과 ‘자본시장 발전 국제 컨퍼런스’ 개최

최종수정 2016.11.18 15:36 기사입력 2016.11.18 15: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한국예탁결제원(KSD)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CGS)과 18일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2016 자본시장 발전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새로운 접근-그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해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과 원칙준수, 예외설명 공시방식, 스튜어드십 코드의 도입과 효과, 한국기업지배구조의 현황 등을 고찰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지배구조 개선 및 사회책임경영에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도 선정해 시상했다. 올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712사, 코스닥시장 상장법인 155사의 직전년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평가하고 검토해 우수기업 5개사를 시상했다.

대상에 신한금융지주, 최우수기업에 S-Oil, CJ프레시웨이가 선정됐다. 우수기업에는 삼성전기와 안랩이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정은보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이은태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을 비롯한 상장회사협의회, 코스콤 등 유관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