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맵퍼스, 내비 앱 '아틀란 트럭'에 버스 옵션 추가

최종수정 2016.11.18 10:20 기사입력 2016.11.18 10:20

댓글쓰기

아틀란 트럭 업데이트. 사진제공=맵퍼스

아틀란 트럭 업데이트. 사진제공=맵퍼스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내비게이션 전문기업 맵퍼스가 버스 운전자를 위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18일 맵퍼스는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 트럭'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버스 운전자를 위한 전용 옵션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출시한 '아틀란 트럭'은 국내 최초의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소트프웨어다. 높이, 중량 등 도로 주행에 제한이 많은 화물차에 맞춤형 길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아틀란 트럭의 가장 큰 특징은 차량 설정 메뉴에서 차량 높이, 총 중량, 좁은 길 회피, 유턴 제한 등의 항목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차량의 크기와 길이, 무게 등 특성을 반영해 통행이 어려운 구간을 회피하는 안전한 경로를 안내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경제속도 설정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대형차량의 특성 상 과속 운전이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연료소비가 많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운전자가 80km/h, 90km/h 등 일정 속도를 설정해두면 속도 초과 시 경고음으로 운전자의 감속을 유도한다.

맵퍼스 김명준 대표는 "맵퍼스는 대형차를 위한 내비게이션 데이터 구축을 완료하고 화물차와 버스 등 특수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틀란 정기지도 업데이트는 아틀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존 아틀란 트럭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통해 버스 안내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