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어스 VR' 출시…"VR로 지구 곳곳 탐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HTC 스팀 플랫폼 용 '구글 어스 VR' 출시
다른 VR 플랫폼용 앱은 내년 출시키로


'구글 어스 VR' 출시…"VR로 지구 곳곳 탐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이 VR 기기에서 지구 곳곳을 살펴볼 수 있는 '구글 어스 VR(Google Earth VR)'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16일(현지시간) 구글이 HTC의 VR 기기 바이브용 앱 마켓인 '밸브 스트림 스토어'에 VR용 구글 어스 앱을 출시했다.

구글 어스를 VR에서 즐기려면 HTC의 VR 헤드셋 '바이브'가 구비돼있어야 한다. 구글은 현재 HTC용 앱만 출시했고 내년에는 다른 플랫폼용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구글 어스 VR을 활용해 다음에 떠날 여행지를 물색해볼 수도 있다. 구글은 구글 어스에서 전세계 곳곳의 다양한 여행지와 목적지 정보를 수집해서 보여준다. 아마존 강이나 맨하튼, 그랜드 캐넌부터 로마까지 경험해볼 수 있다.

올해는 구글과 HTC, 페이스북, 인텔, 화웨이 등이 대거 VR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VR의 원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화나 놀이공원 등 다양한 분야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들도 기발한 서비스들을 내놓고 있다.

벤처비트는 "구글 어스 VR은 게임을 제외한 VR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뛰어난 앱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구글 어스는 2005년 구글이 출시한 위성영상지도 서비스다. 지구 전역의 위성사진과 지도, 지형, 3D 건물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한국의 보안시설인 청와대나 미군기지 국방부 청사 등이 노출되면서 문제로 지적되기도 했다.

구글이 지난 6월 한국 지도 해외 반출을 신청했을 때 우리나라 정부는 해외에서 구글 어스에 접속할 때 노출되는 보안시설을 흐리게 처리해달라는 조건을 제시했으나, 구글은 글로벌 서비스 기준을 유지해야 한다는 이유로 반대하고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