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능 마지막 주말, 수험생 컨디션 관리 도와줄 건강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 수험생을 위한 간편하고 부담없는 건강식
수능 마지막 주말, 수험생 컨디션 관리 도와줄 건강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2017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마지막 주말을 맞았다. 그 어느때보다 긴장되고 기력이 소모되기 쉬운 시기이므로 수험생은 물론 부모들도 컨디션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두뇌 활동은 물론 체력 유지까지 필요한 수험생에게는 한 끼 식사도 건강식으로 든든하게 채워 수능 당일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수험생을 위한 건강식 준비는 식품업계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을 활용해 챙기는 것도 방법이다.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수험생이 식사 때마다 끼니를 챙겨먹기가 쉽지 않다. 이 때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도 영양소까지 챙길 수 있는 간편식사가 있다. 나또는 콩이 주재료여서 식물성 단백질을 공급해 면역력 향상은 물론 필수 아미노산 9가지 성분과 복합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특히 대상FNF 종가집 우리종균 생나또는 한국 고유의 전통발효식품에서 직접 분리한 종균으로 만들어 한국인에게 제격이다. 일본 종균을 수입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나또 시장에서 종가집은 한국인에게 맞는 종균을 개발, 적용한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동봉된 간장과 겨자소스만 곁들여 먹어도 되고 삼각김밥, 피자 토핑 등으로도 활용 가능해 수험생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건강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현미, 통밀, 보리, 메밀, 귀리, 호밀 등 통곡물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충분히 섭취하면 발암물질 등 유해물질의 장 통과시간이 단축되고, 배변을 도와 변비 등에 좋다. 또한 식이섬유는 공복감을 줄여주고 일찍 포만감을 느끼도록 해줘 운동량이 적은 수험생들에게 좋다.

동서식품 ‘포스트 고소한 현미’는 건강에 유익한 통곡물 100% 국내산 현미로 맛과 영양을 더한 제품으로 볶은 현미가루를 첨가해 고소하고 감칠맛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정식품, 과일 알갱이 `쏙쏙`..키위 아보카도 두유 출시스트레스에 잠을 설치기 쉬운 수험생들을 위해 불면증에 좋은 키위를 활용한 식품을 먹는 것도 방법이다. 키위에는 마그네슘, 칼슘이 매우 풍부한데 칼슘과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물질이다.

정식품이 선보인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키위 아보카도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새콤달콤한 키위 과즙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 과즙 그리고 쫀득쫀득한 과일 알갱이를 넣은 제품으로 맛과 영양에 씹는 재미까지 더한 제품으로 건강음료인 두유의 영양에 칼륨, 엽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키위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가 더해져 영양 밸런스를 맞춘 것이 특징이다.

하루 종일 공부하는 것도 체력이 소모되는 일, 간식으로 챙겨먹기 좋은 것으로 두뇌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아몬트, 캐슈넛 등의 견과류가 있다. 청과브랜드 돌이 출시한 ‘돌 트리플바’ 2종은 엄선된 3종류의 과일과 아몬드, 캐슈넛 등의 견과류, 씨앗을 원물 그대로 담은 바(bar)타입의 제품이다.

풍부한 영양을 담아 한 손에 잡히는 싱글팩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어 공부를 하면서 간편하게 먹기에도 좋아 수험생 간식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