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종구 의원 “넌 그냥 앉아, 거지 같은 xx”…與 욕설·고성 난장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일 열린 새누리당 의원 총회에서 반말과 욕설이 오갔다/사진=연합뉴스

4일 열린 새누리당 의원 총회에서 반말과 욕설이 오갔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혜 인턴기자] 새누리당의 의원총회가 반말과 고성으로 얼룩졌다,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가 열린 4일,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의 사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의원총회가 열렸다. 이날 총회는 의원들의 말다툼 끝에 시작됐다.
비박계 의원들은 이정현 대표 등 당 지도부의 즉각 총사퇴를 요구하며 공개 의총을 요구한 반면, 친박계는 비공개를 요구한 것이 갈등의 원인이었다.

의총이 시작될 당시 정진석 원내대표와 이정현 대표의 발언이 있었고, 이후 ‘비공개 전환’이 선언됐다. 그러나 김세연 의원은 "공개로 하세요"라고 소리쳤다. 이종구 의원과 김성태 의원 등도 "공개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가 비공개를 다시 제안했으나 비박계 의원들은 "당헌 상 공개가 원칙이며 소속 의원들이 동의할 경우에 한해서만 비공개로 전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때 정 원내대표가 "공개로 하길 원했으면 사전에 언질을 줬어야 하지 않았느냐"고 하자 의원은 불만을 터뜨렸다. 김성태 의원은 "지금 제안하고 있지 않느냐"고 따졌다.
그러자 정 원내대표가 "뭘 물어보고 해! 내가 대표인데"라며 반말로 김 의원에게 소리를 질렀다. 김 의원은 이에 맞서 "지금 협박하는 거냐?“며 소리를 질렀다. 조원진 최고위원이 김 의원을 향해 중단을 요구하며 언성을 높이자 다른 편에 앉아 있던 이종구 의원이 “넌 그냥 앉아, 거지 같은 XX”라며 욕설을 했다고 복수의 참석자가 전했다.

결국 정 원내대표가 "미안하다"고 먼저 사과를 한 뒤에야 비공개로 전환됐다.

한편 이같은 말싸움에 앞서 이정현 대표는 "나는 전형적인 친박"이라며 "어떤 누구보다 이 자리 계신 의원들보다 죄가 크고 무겁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어떤 정치적 책임도 피할 생각이 없다"며 "오늘 의원들 의견을 듣고 판단해야 할 사안 있으면 판단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은혜 인턴기자 leh9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