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광옥 비서실장 "'최순실 게이트 '개별특검' 검토해보겠다"

최종수정 2016.11.04 15:55 기사입력 2016.11.04 15:54

댓글쓰기

"朴대통령 원칙과 소신 갖고 있다…후속조치, 시간을 달라"

한광옥 비서실장 "'최순실 게이트 '개별특검' 검토해보겠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한광옥 신임 청와대 비서실장은 4일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 수사를 위한 '개별특검' 실시와 관련해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한 비서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처음으로 출석해 "야당과 국민들께서 제도 특검(상설특검)이 아닌 원 포인트 개별특검을 많이 말씀하신다"며 견해를 묻자 "법률적인 문제에 대해선 얘기하기 빠른 것 같다"면서도 "검토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에 김 의원은 "정치적 중립성이 담보된다면 개별특검으로 신속하게 전환돼서 수사가 마무리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김 의원이 "대통령 담화가 국민들에게 진정성 있게 보이기 위해서는 후속조치가 뒷받침돼야 할 것"이라고 제언하자, 한 비서실장은 "'대통령이 소통이 안 된다' '국민들의 현실을 잘 모르고 있다'고 하는데 견해가 조금 다르다"면서 "대통령 나름대로의 원칙과 소신을 갖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시간을 주시고 대통령의 후속조치를 보면 우리가 의심하고 걱정했던 것은 '하나의 우려였구나' 할 것"이라며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참모진이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