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가전 박람회 '홈덱 2016'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구경하고 있다. (제공=동부대우전자)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2020년까지 매출 1억달러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는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말레이시아는 지난해 경제성장률 5%대를 달성한 신흥시장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1994년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했다.
현지 특화 전략도 세웠다. 현지의상 '바틱'을 자동세탁할 수 있는 바틱 케어 세탁기와 동남아 음식 자동조리기능 '아얌고랭 복합오븐' 을 출시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연말까지 드럼세탁기 전 모델에 '바틱 케어'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지난달 말에는 신제품·현지 특화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홈디자인 박람회 '홈덱 2016'에도 참가했다.
동부대우전자는 하버노만·통행·원리빙·리힌 등 현지 주요 가전 유통 업체들과 협력해 연말까지 다양한 판촉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영재 동부대우전자 말레이시아 법인장은 "바틱 케어 세탁기, 아얌고랭 복합오븐 등 동부대우전자만의 현지 특화 제품을 앞세워 말레이시아 가전시장의 새로운 가전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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