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부화재, 어린이 교통안전용 '옐로카펫' 100개소 설치

최종수정 2016.10.31 09:11 기사입력 2016.10.31 09:11

댓글쓰기

동부화재 직원들이 서울시내 학교 인근에서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하는 옐로카펫을 설치하고 있다.

동부화재 직원들이 서울시내 학교 인근에서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하는 옐로카펫을 설치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DB손해보험 는 '사회공헌의 달'인 10월을 맞아 한달간 관할 지역 내 기관 및 보호시설 등 전국 100여 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동부화재는 지난 2012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10월을 ‘사회공헌의 달’로 선포하고 매년 10월 중 하루를 정해 전국 임직원과 PA들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의 달을 맞아 전국적으로 펼쳐진 봉사 활동은 저소득 소외계층 돕기 활동, 휴가철 이후 각 지역 휴양지에 대한 환경 정화 활동, 양로원 등 시설방문 노력봉사 및 물품후원, 옐로카펫 설치 등이다. 특히 동부화재는 올해 서울시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해 어린이의 교통안전 관심유도와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안전 사업이다.

동부화재는 서울 안암초, 염리초 등 21개소에 설치를 마쳤고 서울시내 어린이 교통안전 취약지역 100개소에 옐로카펫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내년부터 전국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설치사업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