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완벽한 민방위 재난경보 전파체계 구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 102개 경보시설 운영…담당 공무원 직무·기술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민방위경보단말 및 지진해일경보단말 등 총 102개소에 경보시설을 운영, 재난경보 전파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민방위경보시설은 지진, 풍수해 및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능 유출 등 각종 재난상황이 발생하거나 적 항공기, 탄도미사일에 의한 위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상황 전파를 위한 시설이다.

전라남도는 지난 9월 경주 지진 발생을 계기로 그 중요성이 더욱 높아진 재난상황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시·군(읍면동)에서 경보시설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업무 담당 공무원 102명을 대상으로 경보시설 운영자 교육을 지난 28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재난 현장에서 직접 경보신호를 울리고 안내방송을 실시하도록 경보장비 조작법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됐다.
현재 전남지역 경보신호 가청률은 약 60% 수준이다. 전라남도는 경보신호 가청률을 높이기 위해 올해 민방위경보단말 6개소를 신규로 설치했고, 상주인구 3천 명 이상 지역을 대상으로 경보단말 확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재난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봄철 산불 예방,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및 폭염경보 안내 방송을 53회 실시했고, 오는 11월부터는 가을철 산불예방 안내방송을 실시해 민방위경보시설을 주민을 위한 안전시설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