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경주시 관광활성화로 지역상생 앞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주시와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롯데면세점은 25일 경주시청에서 경주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왼쪽)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와 (오른쪽) 최양식 경주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25일 경주시청에서 경주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왼쪽)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와 (오른쪽) 최양식 경주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면세점은 25일 경북 경주시와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관광활성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를 통해 롯데면세점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발표한 ‘롯데그룹 경영쇄신안’에 부합해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 하는 기업으로 한발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협약에서 롯데면세점과 경주시는 지역 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 유치 및 홍보 협조 ▲경주지역 사회공헌 활동 공동 협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내 롯데면세점 홍보관 활성화 등을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롯데면세점은 ‘2017년 롯데면세점 경영전략 회의’ 개최 및 자사 전 직원이 참여하는 3차례에 걸친 합숙교육 장소를 경주에서 진행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나서기로 했다.

경주시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과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경주시와 롯데면세점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장 대표는 “경주에 도움을 줄 방법을 고민하다 누구나 하는 단순한 봉사활동 보다는 롯데면세점의 역량으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며 “지진과 태풍 등 연이은 자연재해로 인해 관광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의 관광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경주시를 조금이나마 돕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