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봅슬레이 대표 원윤종 "현대차 썰매 만족스러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 전지훈련·월드컵 대회 참가차 출국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이 힘찬 새 시즌 출발을 알렸다. 이용 총감독(38)이 이끄는 선수단은 북미 전지훈련과 1, 2차 월드컵 대회 참가를 위해 24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은 캐나다 휘슬러 월드컵 1차대회(11월28일~12월3일)와 미국 레이크 플래시드 월드컵 2차대회(12월 12~17일)를 마친 후 귀국할 예정이다.

대표팀은 지난 시즌 남자 봅슬레이 2인승의 원윤종(31)·서영우(25) 조가 세계랭킹 1위, 스켈레톤의 윤성빈(22)이 세계랭킹 2위에 오르는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원윤종·서영우 조는 지난 시즌 여덟 번의 월드컵 대회에서 금메달 두 개, 동메달 세 개를 땄다. 윤성빈은 월드컵 7차 대회에서 금메달을 땄고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2위에 올랐다.
올 시즌은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현대차가 개발한 썰매를 타고 본격적으로 대회에 참가할 뿐 아니라 평창 슬라이딩센터가 완공되면서 국내에서 기술 훈련을 하고 시즌을 맞기 때문이다.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이 24일 북미 전지훈련 및 월드컵 1, 2차 대회 참가를 위해 출국하기 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봅슬레이스켈레톤 대표팀이 24일 북미 전지훈련 및 월드컵 1, 2차 대회 참가를 위해 출국하기 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원윤종은 현대차 썰매에 대해 "코너 주행을 할 때 부드러움을 많이 느꼈다. 훈련하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고 했다. 그는 "썰매 개발팀이 선수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했고 선수 체형에 맞게 데이터를 입력하고 만들어서 불편함이 없다"고 했다.

평창 슬라이딩센터에서 3주간 훈련했다는 사실이 지난해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이다. 국내에서 훈련이 가능해짐에 따라 대표팀의 전지훈련 출국 시기도 예년에 비해 늦출 수 있었다. 원윤종은 "과거에는 국내에서 체력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춰 훈련을 하고 해외에 나가 기술적인 부분을 다듬었는데 이번에는 국내에서 트랙 훈련, 주행 훈련 등 상당히 세밀한 부분까지 다듬을 수 있었다"고 했다.
지난해 세계랭킹 2위에 올라 깜짝 스타가 된 윤성빈은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했다. 윤성빈은 "평창 슬라이딩센터 트랙의 생김새나 특징은 어느 정도 파악이 됐다. 눈 감고도 탈 수 있을 정도로 훈련을 많이 하겠다"고 했다. 평창에서는 내년 3월13~19일 월드컵 8차 대회가 열린다.

왼쪽부터 원윤종, 서영우, 이용 총감독, 윤성빈

왼쪽부터 원윤종, 서영우, 이용 총감독, 윤성빈

원본보기 아이콘

이용 총감독은 원윤종·서영우 조에게 월드컵 여덟 차례와 세계선수권대회 등에서 금메달 내 개 정도를 기대한다고 목표를 내걸었다. 윤성빈은 세계 최강 마르틴스 두쿠르스(32·라트비아)를 따라잡는 것이 목표다. 두쿠르스는 지난 시즌 윤성빈이 우승한 월드컵 7차 대회를 제외한 나머지 일곱 개 월드컵 대회에서 모두 금메달을 땄다. 이용 총감독은 "(윤)성빈이에게는 지금 무리해서 두쿠르스 선수를 넘어서려 하지 말라고 한다"며 "격차를 줄이다가 평창 올림픽에서 뒤집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