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2017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7년 수능시험 정확한 분석과 2018년도 맞춤형 입시 성공전략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오는 11월 22일 입시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2017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마다 입시 요강이 바뀌는 환경에서 대입을 앞둔 고 1,2학년이 대상이다. 11월17일에 치러질 수능시험의 정확한 분석과 2018학년도 맞춤형 입시 성공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1부는 유웨이중앙교육 이만기 소장을 초청, 2017학년 대학입시에 대한 분석이 진행된다.

2부는 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인 김창묵 경신고 교사를 초청, 성공적인 대입에 관한 현실적인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1부 진행을 맡은 이만기 소장은 메가스터디 교육연구소장 출신으로 EBS 언어영역, 논술 강의를 진행해 왔다. 과거 교사시절 고등학생 및 수험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공교육의 서한샘’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대입 설명회

대입 설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2부에 초청된 김창묵 교사는 경신고 진학부장을 역임했고 2016년 5월부터 8월까지 대교협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고교방문 대입설명회’ 강의를 진행해 왔다. 교사대상 간담회,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대교협의 대표강사다.
이번 입사 설명회는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관악구홈페이지 '새소식' 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교육사업과 (☎879-5655)로 문의하면 된다.

관악구는 지난 7월 구청대강당에서 ‘2017학년도 수시전형 대비 입시설명회’ 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자기소개서의 기본정보와 작성 전략, 대학입시에 대비한 최신정보와 자료제공를 제공,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종필 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다양하고 복잡한 입시 전형에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과 학부모에게 성공적인 합격전략을 세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그동안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주민들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