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필러 맞는 남자'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주사 전환 시너지 본격화 기대…신약개발 & 상용화 빠른 부분 투자로 수익성 확보 투트랙 전략"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지주사 전환 후 경영권 안정 뿐 아니라 전반적인 그룹사 지원으로 경영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각 사업부문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계열사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지난 5월 지주회사인 휴온스글로벌 과 사업회사인 휴온스의 분할을 완료하고, 휴온스글로벌을 지주사로 전환한 후 제 2의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
윤 부회장은 "종합 헬스케어 그룹으로 성장한다는 목표 아래 3개의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 6개의 혁신적인 신약개발, 9개의 히든챔피언 확보를 달성하자는 의미에서 '2025년 비전 3ㆍ6ㆍ9'를 설정했는데, 지주사 전환으로 비전의 조기 달성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윤 부회장은 "지주사 전환으로 얻을 수 있는 계열사간 시너지 확대를 기회로 삼아 오랜 시간과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비교적 제품 상용화가 빠른 분야에 투자해 수익성을 끌어 올리는 '투 트랙'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수익성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사업으로 최근 윤 부회장이 가장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것은 휴온스가 개발 중인 피부주름 개선 건강기능식품 허니부쉬(Honey bush)다.
치과용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 주사제와 비타민C 주사제인 메리트C 주사, 비타민D 주사제인 메리트D 주사제 등 다양한 주사제와 필러 엘라비에를 생산·판매 하는 휴온스는 지난 8월 허니부쉬 인체적용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윤 부회장은 "내년 상반기 허니부쉬가 출시되면 그룹 내 영업망을 활용한 판매로 큰 시너지가 날 것"이라며 "휴온스의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휴온스내츄럴'을 통해 허니부쉬 추출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휴온스의 영업망을 통해 판로를 넓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휴온스글로벌은 '지주사 전환일로부터 2년 이내에 자회사 및 손자회사 외 관계사의 주식을 정리해야 한다'는 규정에 따라 지주사 전환 마무리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이자 관절염 치료제ㆍ필러 제조사인 휴메딕스가 피부미용 의료기기 업체 파나시를 인수했다. 윤 부회장 일가가 지분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복잡한 지배구조'라는 부담을 안겨줬던 파나시 지분이 정리되면서 지배구조의 투명성이 강화된 것이다.

윤 부회장은 "'물광주사'의 대표적 시술장비인 '더마샤인'이 지난해 중국에서 대박을 터뜨리며 실적이 부진했던 파나시가 지난해 120억원 매출, 51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는 성과를 냈다"며 "휴메딕스가 비싼 가격에 파나시를 인수한게 아니냐는 오해가 있지만, 가격적인 측면은 외부 평가기관 2곳의 공정한 평가를 거쳤을 뿐 아니라 지난해를 기점으로 파나시의 기업가치가 계속 높아지고 있어 하루 빨리 지분정리를 하는 게 오해를 덜 살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주사 전환 규정에 따라 비상장사 명신에 대한 지분 정리 작업도 내년께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휴온스글로벌은 종합 헬스케어 그룹으로 업계 리더가 되기 위해 신성장 동력을 만드는데도 주력할 예정이며, 필요한 M&A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윤 부회장은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을 중심으로 ‘휴온스’(제약부문) ‘휴메딕스’(생체고분자 응용부문) ‘휴베나’(의료용기 부문) ‘휴니즈’(소독제 부문) 등 총 4개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휴온스는 최근에 인수한 식품·건강기능식품 회사 ‘휴온스내츄럴’과 점안제 중국 합작법인인 ‘휴온랜드’, 발효전문 바이오 회사인 바이오토피아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의료기기(레이저, 에스테틱 등) 및 원료 의약품(합성회사) 부분 M&A에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 필러 1호 고객은 나'라고 말하는 윤 부회장은 "제약회사는 품질이 최고다"라며 "휴온스가 한국을 넘어 글로벌시장에서도 인정을 받게된 데에는 그룹사 전체가 신뢰와 품질을 중시한 영향이 크다"고 강조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