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 '2016정읍 GRAND 취업박람회’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18일 연지동 실내체육관에서 "

[아시아경제 김정용 기자 ]㈜세창스틸과 ㈜대유글로벌, ㈜하림 등 전북도 내 소재 우수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2016정읍 GRAND 취업박람회’가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정읍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총 16개 기업이 오프라인 현장에서 116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으로,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정읍을 대표하는 대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 등이 대거 참여하여 서류전형에서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관을 중심으로 취업 컨설팅관과 취업 지원관, 부대행사관 등이 운영된다. 특히 컨설팅관에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노인일자리 특별상담관이 운영되어 일자리를 원하는 노인들에게 맞춤형 일자리상담으로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여성 구인·구직 컨설팅, 장애인 취업컨설팅, 창업 컨설팅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관 이미지 메이킹관, 지문적성검사관 등이 운영되며 온라인 입사지원을 위한 인터넷 활용관과 문서지원관 등이 운영된다.

또, 정읍고용복지센터에서는 직업선호도 검사관과 구직활동 확인관, 취업성공패키지사업 홍보관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구직자들이 취업박람회를 방문하면 취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정읍 GRAND 취업박람회의 공식홈페이지(http://open.jobkorea.co.kr)를 통해 오프라인 16개 기업 및 온라인 참가기업 15개 총 31개 기업의 채용이 진행된다.

김생기시장은 “이번 GRAND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정보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업률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구직자들이 참여해 직장을 구하고 기업에서도 우수한 실력을 갖춘 인재들을 채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람회 관련 문의는 박람회 사무국(280-4774)으로 하면 된다.

김정용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