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침수된 현대차 울산2공장, 11일 오전부터 정상가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시름 놨지만 침수차 처리 고심

지난 5일 폭우로 침수된 현대차 울산2공장

지난 5일 폭우로 침수된 현대차 울산2공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차 울산2공장이 침수된지 6일만인 11일 오전부터 정상가동에 들어간다.

현대차는 "이날 오전 6시45분에 출근한 1조 근무자부터 1시간30분동안 최종점검을 하고 문제가 없으면 생산라인을 재가동한다"고 말했다. 오후 3시30분에 출근하는 2조 근무자들도 1시간30분 점검을 마치고 작업에 돌입한다.
침수된지 6일만이다. 현대차는 태풍 차바 영향으로 폭우가 쏟아진 지난 5일 오전 11시부터 생산을 중단했다. 7일 오전 9시부터 가동하려 했으나 공장 내부로 밀려든 토사 제거에 시간이 걸려 재가동하지 못했다.

8일과 9일은 휴일이어서 특근할 수 있었지만 노조가 현재 임금협상 때문에 거부하고 있고 10일은 중복휴일(9일 한글날)의 경우 이튿날 쉬는 단체협상 규정 때문에 휴무했다. 그동안 2공장 근로자 4000여명은 안전점검을 하거나 교육을 받았다.

이곳 2공장에선 싼타페, 투싼, 아반떼 등 회사의 수출 주력 상품이 생산된다. 정상 가동 시 하루 1000여대 가량을 생산했다. 현대차는 침수로 공장을 세우면서 3000대 이상의 생산차질을 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회사는 일단 한시름 놨지만 침수차 처리 문제가 남아 고심하는 상태다. 많은 비로 공장이 침수되면서 인근 야적장에서 출고를 앞둔 차량들 수십대도 물에 잠겼었다. 피해 차량에는 제네시스 EQ900 등 고가 차량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차량 침수가 발생하긴 했지만 피해 규모는 크지 않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현대차는 침수차가 소비자에게 돌아갈 일은 없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침수 차량은 절대 일반 고객에게 판매되지 않는다"며 "침수차 처리방안에 대해선 다양하게 검토하게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