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6살 스누피가 가장 좋아한 음식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일은 만화 '피너츠'가 첫 연재를 시작한 지 66년이 되는 날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스틸 컷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스틸 컷

AD
원본보기 아이콘

작가가 되기를 꿈꾸며 타자기를 두드리는 스누피와 야구를 좋아하는 평범한 소년 찰리 브라운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캐릭터다. 우리에게도 친숙한 이 캐릭터들이 올해 66살이 됐다.

2일은 스누피가 등장하는 만화 '피너츠'가 첫 연재를 시작한 지 66년이 되는 날이다. 작가 찰스 M 슐츠는 1950년 10월 2일 유나이트 피처 신디케이트를 통해 미국 7개 신문에 4컷 만화 피너츠의 연재를 시작했다.
슐츠는 큰 특징이 없었던 자신의 어린 시절을 반영해 찰리 브라운을 그렸다고 한다. 주인과 대비되는 개성 강한 애완견 스누피는 첫 회에는 나오지 않았다. 비글인 스누피는 10월 4일 첫 등장했다. 게다가 지금은 두 발로 다니고 앞발로는 타자기를 치는 사람 같은 모습으로 기억되고 있지만 처음에는 네 발로 걷는 보다 개에 가까운 캐릭터였다.

스누피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지적인 면모를 더해갔다. 두 발로 서면서 변호사, 의사, 파일럿 등이 되는 놀이도 하게 된다. 각종 사회문제에 대해서 냉철한 시각으로 설명도 한다. 하지만 똑똑한 스누피에게도 허점이 있었는데 정작 찰리 브라운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해 '둥근 머리 애'라고 불렀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스누피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이었을까. 바로 초코칩 쿠키다. 스누피는 "중요한 것은 사랑이지만 초콜릿도 가끔은 나쁘지 않아"라는 대사를 남기기도 했다. 취미는 아이스하키였으며 스케이트 링크의 제빙차 잼보니를 몰았다. 늘 개집 지붕에서 잤는데 이는 폐쇄공포증 때문이라고 한다. 시력이 좋지 않아 콘택트렌즈를 사용한 점도 흥미로운 대목이다.
작가 슐츠는 1999년 은퇴했는데 그가 50년 동안 그린 피너츠는 2000년 2월까지 연재됐다. 2000년 당시 피너츠는 75개국 2600여개 신문에서 40여개 언어로 볼 수 있었다. 1984년에는 피너츠가 실린 2000번째 신문이 발간되면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캐릭터들이 '타임'이나 '라이프' 등 영향력 있는 잡지의 표지를 장식했으며 1969년 아폴로 10호의 사령선과 달착륙선의 이름으로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가 사용되기도 했다.

수많은 독자들은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를 통해 위안을 받았다. 루시, 라이너스, 피그펜, 샐리 브라운, 슈레더, 우드스톡 등의 캐릭터가 더해지면서 피너츠는 이들의 사랑과 우정을 다뤘고 인간의 심리에 대한 철학적인 통찰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부족하고 뒤쳐질 수 있는 아이들에게 응원과 애정을 보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