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뉴저지 '뉴욕통근열차' 충돌…주지사 "1명 사망·108명 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저지 열차 사고 현장에서 사람들이 현장수습에 힘쓰고 있다. (AP =연합뉴스)

▲뉴저지 열차 사고 현장에서 사람들이 현장수습에 힘쓰고 있다. (AP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황준호 특파원] 29일(현지시간) 오전 8시 45분 미국 뉴저지 주 호보컨 역으로 들어오던 통근열차가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승강장으로 돌진하면서 기차역 구조물을 들이받고 튕겨지면서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뉴저지 주지사인 크리스 크리스티는 현장 기자회견에서 "1명이 사망하고 108명이 다쳤다"며 "기관사도 중태여서 병원에서 치료받으며 조사에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에 대해 "플랫폼에 서 있던 여성이 파편에 맞아 사망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상자들은 전원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부상자는 대부분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인 것으로 전해졌다.

뉴저지 주 의원인 라지 무크헤르지는 주지사의 기자회견에 앞서 현지언론 인터뷰에서 "교통 당국 관계자로부터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중태라고 전해 들었다"고 밝혔다.
열차 운영 주체인 뉴저지 트랜짓의 제니퍼 넬슨 대변인은 "100명 이상이 다쳤다. 이 중에는 심각한 부상자도 여럿 있다"고 전했다.

부상자 중 74명은 병원에서 치료 중이라고 뉴저지 트랜짓은 밝혔다.

이날 사고는 오전 7시 23분 뉴저지 주의 스프링 밸리를 출발한 열차가 호보컨 역으로 들어오다가 정차 위치에 멈추지 못하고 대합실과 플랫폼을 구분하는 콘크리트 범퍼와 부딪히면서 발생했다.

호보컨 역은 허드슨 강만 건너면 바로 뉴욕시티로 연결되기 때문에 뉴욕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다. 주 중에는 하루 1만5000명이 이용한다.







뉴욕=황준호 특파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