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아리랑대축제 개최…콘서트·체험행사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8일과 9일 양일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2016 아리랑대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 아리랑콘서트 '나의 아리랑, 우리의 노래'를 중심으로 지역아리랑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해당 공연은 8일 열린마당에서 오후 5시에 열린다. 80인조 오케스트라의 선율 위로 전통과 클래식이 어우러지는 무대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대중 작곡가 이지수가 함께 만들어내는 아리랑을 배경으로 국악명인 이춘희와 젊은 국악인 민은경, 이봉근, 류근화 등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이어 소프라노 정혜옥, 피아니스트 박종화, 무용가 성창용의 무대가 계속된다.

또한 하림, 바버렛츠, 라퍼커션 등 젊은 감각의 뮤지션들이 대중문화 속에 스며든 아리랑을 통해 장르와 세대를 뛰어넘는 공감의 무대를 선사한다.

9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지역아리랑 공연이 열린다. 아리랑은 한반도 전역에 걸쳐 산재하며 지역마다 특색을 자랑한다. 지역 고유의 아리랑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가공되지 않은 순수한 형태의 아리랑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지역아리랑보존회 일곱 개 단체가 힘을 모았다.
8일과 9일 양일간 국립중앙박물관 내 거울못 주변에서는 '아리랑 체험행사'도 열린다. 아리랑 음악 감상과 아리랑 그라피티, 전통문화 체험, 소규모 거리공연 등 아리랑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