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기아차, 中 신차품질조사 최상위권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 메이쏭린 총경리와 북경현대 이병호 총경리가 29일 진행된 '2016 중국 신차품질조사' 상패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중국 메이쏭린 총경리와 북경현대 이병호 총경리가 29일 진행된 '2016 중국 신차품질조사' 상패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기아차가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받았다.

29일 현대기아차는 제이디파워의 '2016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전체 45개 브랜드 가운데 현대차 2위, 기아차 4위라는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특히 총 13개 차급에서 4개 차종이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중국 주요 62개 도시에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판매된 71개 브랜드, 259개 차종을 대상으로 구입 후 2~6개월이 지난 고객들에게 신차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것이다. 점수가 낮을수록 고객의 품질 만족도가 높은 것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이번 조사에서 84점으로 미니(80점)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사상 최초로 일반브랜드 부문 1위에 오른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품질 최고 기업에 등극했다. 기아차도 92점으로 지난해 5위에서 1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양사 모두 GM, 폭스바겐, 도요타, 혼다, 닛산 등 판매 상위권의 주요 업체를 모두 제치며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기아차는 13개 차급별 평가에서도 현대차의 신형 쏘나타, 신형 투싼, 싼타페, 기아차의 K2 등 총 4개 차종이 각각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다.
현대차는 밍투, ix25, K2 등과 같이 개발 단계부터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철저히 분석해 선보인 현지 맞춤형 신차들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현지 업체들의 저가 SUV 공세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SUV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음으로써 중국 SUV 시장 내 전통 강자의 자리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중국 신차품질조사 최상위권 달성은 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 둔화와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룩한 것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최적화된 전용 모델 투입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미국 제이디파워 '2016 신차품질조사' 전체 브랜드에서도 기아차 1위, 현대차 3위 달성 등 올 들어 세계 양대 자동차 시장에서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