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황탈출 企UP]현대모비스, 미래차 기술력 위해 통큰 투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요 대기업들이 커지는 대내외 불확실성성 속에서 질적 변화와 더 큰 도약을 위해 위기극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내외 경영환경이 어느때보다 불확실한 상황에서 기업경영은 물론 국가경제에도 위기의식이 고조된 상황에서는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변화를 통해 이를 돌파해야만 기업의 미래와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주요 기업들은 대내외 환경에 대응해 연구개발과 시설투자확대와 전방위 경영혁신 등을 적극 추진해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현대모비스 전장연구동

현대모비스 전장연구동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올해 하반기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종료, 글로벌 경기침체, 파업 등 자동차 업계에 닥친 대내외 경영환경이 밝지 않은 상황에서 현대모비스는 아낌없는 투자로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진정한 글로벌 톱 플레이어로 거듭난다는 복안이다.

현대모비스는 특히 자율주행기술 확보가 회사의 미래라는 믿음으로 관련 기술 개발에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013년에는 600억원을 투자해 전자장치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장시험동을 신축했으며 관련 연구 인력도 대폭 강화했다.
현대모비스는 이처럼 자율주행기술에 박차를 가해 이미 지난 2014년 보행자 인식, 전방차량 추월, 상황별 자동제동 및 가감속 기능을 구현하는 자율주행시스템과 원하는 장소의 빈 공간을 찾아 스스로 주차하는 자율주차 시스템을 시연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자율주행차로 가기 위한 전제 조건인 첨단운전자지원(DAS) 기술 개발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DAS 기술의 구현원리는 자율주행기술과 크게 다르지 않아 DAS 기술을 얼마나 빠르게 확보하는지의 여부가 자율주행차 개발 시기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적응형 순항제어장치(ASCC), 차선이탈방지 및 제어 장치(LDWS & LKAS), 상향등 자동 전환 장치(HBA & ADB),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AEB), 지능형 주차 보조 시스템(SPAS), 후측방경보시스템(BSD) 등의 DAS 기술들을 개발ㆍ양산하며 관련 기술력을 축적해나가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아낌없는 지원과 투자를 바탕으로 2020년까지 성능과 신뢰성을 확보해 양산 준비를 완료하고 이후부터는 세계 미래차 시장에서 해외 선진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경쟁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기술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5개 주행시험장을 상시로 운영하며 자율주행기술의 시험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서산에 고속주행로, 첨단시험로 등 14개 노면을 포함한 31만평 부지 규모의 주행시험장이 새로 완공되는 만큼 신뢰성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