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연장 10회 끝내기…'9안타 1득점' SK 9연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kt 위즈가 연장 10회 끝내기로 SK 와이번스를 9연패에 빠뜨렸다. kt는 시즌 여섯 번째 끝내기 승을 거두며 50승에 도달했다.

kt(50승2무83패)는 23일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에서 열린 SK(65승74패)와의 양 팀간 올 시즌 마지막 16차전 홈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양 팀간 올 시즌 상대 전적은 9승7패 SK의 우위로 끝났다. 하지만 SK는 중요한 마지막 경기에서 뼈아픈 패배를 당하면서 포스트시즌 진출의 꿈을 사실상 접어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SK는 잔여 경기가 가장 적게 남았고 이날 경기는 지난 18일 이후 5일만의 경기였다. 5강 진입을 위해 남은 여섯 경기를 모두 이겨야 그나마 희망을 가져볼 수 있는 SK 김용희 감독(61)이 선택한 선발 카드는 메릴 켈리(28)였다.

켈리는 김용희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는 호투를 선보였다. kt 타선을 7이닝 4피안타, 3볼넷, 1실점(무자책)으로 막았다. 하지만 타선이 극심한 응집력 부족을 드러냈다.

라이언 피어밴드 [사진 제공= kt 위즈]

라이언 피어밴드 [사진 제공= kt 위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SK는 10회까지 아홉 개의 안타를 때려내고 볼넷 두 개를 얻었지만 득점은 단 1점에 그쳤다. kt 역시 빈공에 시달리긴 마찬가지. kt도 9회까지 안타 일곱 개와 볼넷 네 개를 얻었지만 득점은 상대 실책을 빌미로 얻은 1점 뿐이었다.
kt 선발 라이언 피어밴드(31)도 켈리와 똑같이 7이닝 1실점(무자책)으로 호투했다. 켈리와 피어밴드 모두 두 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6이닝 3자책 이하)를 기록했으나 승리와 인연을 맺지 못 했다.

kt는 3회말 공격에서 상대 실책을 틈타 선취점을 뽑았다. 2사 후 1번 이대형(33)이 유격수 앞 땅볼을 때렸는데 SK 유격수 헥터 고메즈(28)가 1루 송구 실책을 범했다. 이후 연속 2안타가 나오면서 이대형이 홈을 밟았다.

SK는 4회초 공격에서 바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선두타자 2번 나주환(32)이 우중간 2루타로 나갔고 3번 최정(29)이 적시타를 터뜨렸다. SK는 이후 4번 정의윤(30)의 병살타와 5번 김성현(29)의 내야 플라이로 공격을 마쳤다. kt 선발 피어밴드의 자책점은 기록되지 않았다. 최정이 적시타를 터뜨리기 전 1루수 파울플라이를 날렸는데 kt 1루수 남태혁(25)이 이를 놓쳤기 때문이다. 최정의 파울볼을 잡아줬다면 피어밴드가 실점하지 않을 수 있었던 상황이었던 셈이다.

SK는 5회 1사 1, 3루, 6회와 7회에도 연속 1사 1, 2루 기회를 살리지 못 했다. kt는 8회부터 트래비스 밴와트(30)를 마운드에 올렸다. SK는 8회와 9회 밴와트에 삼자범퇴로 막혔다.

하준호 [사진 제공= kt 위즈]

하준호 [사진 제공= kt 위즈]

원본보기 아이콘

kt도 9회말 결정적인 끝내기 기회를 이해창(29)의 주루 실수로 놓치면서 경기는 연장으로 접어들었다.

SK는 10회초 공격에서도 바뀐 투수 김재윤(26)을 상대로 점수를 얻지 못 했다.

결승득점은 10회말 나왔다. kt 선두타자 박용근(32)이 볼넷으로 걸어나가면서 기회를 만들었다. kt는 박용근을 대주자 정주후(21)로 교체했고 정주후는 3번 유한준(35) 타석에서 포수 실책을 틈타 2루까지 진루했다. 유한준이 2루수 땅볼로 아웃되는 사이 정주후는 3루까지 진루했다. 다음 타자 유민상(27)은 몸 맞는 공으로 걸어나가 1사 1, 3루 상황이 됐다. SK는 5번 윤요섭(34)을 거르면서 만루 작전을 썼다. 다음 타자 하준호(27)가 중견수 외야플라이를 날렸고 정주후가 홈을 밟으면서 경기가 끝났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