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성 고양시장 "뉴타운 출구전략·전기차보급 확대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성 고양시장이 임시회에 출석해 시정답변을 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이 임시회에 출석해 시정답변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고양)=이영규 기자] 최성 고양시장이 뉴타운사업 출구전략을 시행하고,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 한반도에서 첫 재배된 가와지볍씨 통일역사 박물관 건립을 추진하고 상대적 낙후지역인 덕양구 개발을 통해 매머드급 균형도시로 고양시를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22일 고양시의회 임시회에 출석해 의원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이 같은 시정 방향을 설명했다.
최 시장은 먼저 "사업성 저하 등으로 장기간 정체되고 있는 정비 및 예정구역에 대해서는 직권해제 기준을 마련해 도시정비조례 개정을 조속히 추진하겠다"며 "특히 주민 스스로 사업성 검토 및 찬ㆍ반을 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구역해제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또 낙후지역 개발에 대해서는 "삼송ㆍ원흥 지역은 시장 취임하기 전 낙후지역이었으나 지금은 신분당선 삼송구간 연결노선이 확정됐고 대곡~소사복선전철사업이 지난 6월 착공되면서 덕양구는 교통 요지가 됐다"며 "현재 경기북부테크노밸리의 축소판인 삼송테크노밸리에 550여개 업체가 입주하면 고양시는 매머드급 균형도시로 역동적 도약을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최 시장은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및 저탄소 녹색도시 구현 계획도 밝혔다.
그는 "내년에 전기자동차 100대를 보급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공영주차장에 전기충전기를 확대하고 공동주택 및 대형마트에 충전태그 부착 협조 등 이동형 충전소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전기자동차 구입 시 지원되는 정부보조금 1400만원, 시 보조금 500만원을 전기차 민간 보급 활성화를 위해 인상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시장은 고양시의 자랑인 가와지볍씨 박물관 건립 추진 의사도 내비쳤다.

그는 "가와지볍씨 통일 역사박물관은 행주산성 역사공원화 사업과 연계해 추진하겠다"며 "박물관 건립예산 400억원 중 200억원을 우선 필수시설(2852㎡)에 투입하고, 국ㆍ도비 등 외부 재원 유치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가와지볍씨는 한반도에서 최초로 재배된 볍씨로 고양에서 재배 흔적이 발견됐다.

최 시장은 이 외에도 ▲고봉지역 등 교통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TF(테스크포스) 운영 ▲마을버스 공영차고지 이용 조례 개정 추진 ▲민원접점부서인 차량등록사업소 및 주민센터 직원 대상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성과에 반영 등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