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달 국군의날 행사때 아파치헬기 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 무장공격헬기 아파치

미국 무장공격헬기 아파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우리 군이 올해 도입한 공격헬기 '아파치 가디언'(AH-64E)가 국군의 날 행사에서 축하비행을 한다.

20일 국방부에 따르면 제68주년을 맞은 올해 국군의 날 기념식이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내달 1일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 아파치 헬기는 UH-60 블랙호크, AH-1S 코브라를 포함한 육ㆍ해군 헬기들과 함께편대 비행을 할 예정이다. 공대지유도탄 헬파이어를 최대 16발 장착하고 북한군 전차와 공기부양정을 파괴하는 무기인 아파치 헬기 4대는 지난 5월 말 육군에 배치됐다. 육군은 내년까지 아파치 헬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모두 36대를 보유하게 된다.

올해 국군의 날 기념식은 국제사회의 경고에도 핵실험을 감행한 북한의 군사적 도발을 무력으로 응징하는 우리 군의 힘과 의지를 과시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육ㆍ해ㆍ공군 의장대, 기수단, 사관생도들의 열병이 펼쳐지고 식전행사에서는 국방부 의장대가 우리 군의 단결을 절도있는 동작으로 표현한다. 육군 특전사 대원들은 집단 강하를 선보이고 육ㆍ해ㆍ공군과 해병대, 주한미군 장병들도 연합 고공강하를 한다.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은 고난도 비행으로 국군의 날을 축하한다. 국민의례를 할 때는 CH-47 헬기가 가로 30m, 세로 20m의 대형 태극기를 달고 비행해 애국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작년 8월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지뢰도발 당시 큰 부상을 당한 중에도 군인정신과 전우애를 발휘한 김정원 육군 하사가 '대비태세 유공 장병'에 선정돼 상을 받는다. 군은 국가 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자 연평해전 유공자와 전사자 가족을 포함해 국가 수호를 위해 희생한 장병과 가족들을 이번 기념식에 초청했다.
국방부는 "올해 국군의 날 기념식은 적의 도발을 억제하고 응징하겠다는 국군의강력한 의지와 힘을 과시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와 결사보국의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1956년부터 10월 1일을 육ㆍ해ㆍ공군의 창설을 완료한 국군의 날로 정해해마다 기념하고 있다. 10월 1일은 6ㆍ25 전쟁 당시 북진에 나선 국군이 38선을 돌파한 날이기도 하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