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청소년의회, 교육·청소년분야 예산 1억7150만원 심의·의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 오후 7시 금천구청소년의회 임시회 개최해 2017 주민참여예산 교육·청소년 부문 예산 심의·의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의 교육 및 청소년 관련 예산은 금천구청소년의회(의장 김준형)가 직접 심의하고 의결한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금천구청소년의회가 21일 오후 7시 금천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회 금천구청소년의회 임시회를 열고 2017 주민참여예산 교육·청소년 부문 예산을 심의·의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청소년의회가 심의할 교육·청소년 분야 사업은 총 9개 사업, 1억7150만원이다.

구는 청소년의회가 청소년 관련 예산을 직접 결정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을 편성했다. 주민들이 제안한 청소년 사업을 금천구청소년총선거를 통해 뽑힌 청소년의원이 직접 심의·의결하게 된다.

심의대상 사업은 ▲저소득 아동·청소년 대상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 ▲평생학습관 시설 개선 ▲청소년 노동 인권 교육 프로그램 ▲클라이밍 프로그램 ▲아토피 관련 기초 교육 및 로션만들기 프로그램 ▲서울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 모의 유엔 설립 ▲금천구 청소년 커뮤니티 구성 ▲청소년 문화유산 해설사 양성 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지원센터 설치 등이다.
금천구 청소년의회예산결산위원회

금천구 청소년의회예산결산위원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의결에 앞서 청소년의회는 의원 6명으로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주민참여예산 교육·청소년부문 제안사업을 심사한다.
이성재 교육지원과장은 “청소년의회가 정책을 제안하거나 모의의회를 열어 의안을 심의한 사례는 종종 있었으나 청소년의회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예산을 직접 심의하는 사례는 전국 최초”라고 말했다.

청소년의원은 주민들이 제출한 제안서를 보고 사업의 당위성, 실현가능성 및 효용성 등을 검토해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청소년의원이 결정한 사업은 금천구주민참여예산위원회로 제출해 주민모바일 투표 등의 의견수렴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구는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 후 청소년부문 주민참여예산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청소년의회, 금천구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는다.

협약을 통해 구는 주민참여예산중 청소년예산을 우선 확보, 위원회는 심의 권한을 청소년의회에 이양, 청소년의회는 공정한 심의·의결하는 등의 사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금천구청소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참여하는 이인해 의원(금천고 2학년)은 “이번 예산심의를 통해 청소년이 구정에 좀 더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청소년의원으로서 책임감이 더해졌다”며 “앞으로 금천구청소년의회가 우리구 청소년들을 대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의회를 지원하기 위해 금천구의회(의장 정병재) 의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등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지역 청년단체인 꿈지락네트워크(대표 박석준)에서도 지역 청년을 정책보좌관으로 지원하고 있다.

금천구청소년의회는 금천구 청소년들이 ‘할수있당’, ‘똑같이위풍당당’, ‘밝은미래당’ 및 ‘푸르당’ 등 4개 정당을 구성해 지난 4월 청소년총선거를 통해 선발된 비례대표 의원 20명으로 구성됐다.

금천구청소년의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뿐 만 아니라 교육위원회, 권익위원회, 복지위원회 및 조정위원회 등 4개의 상임위원회가 설치돼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