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폰7은 잊어버려"…벌써 아이폰8 루머 '솔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 전문 사이트인 '맥루머'에 올라온 아이폰 루머 이미지.

▲애플 전문 사이트인 '맥루머'에 올라온 아이폰 루머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1차 출시국에서 아이폰7 판매가 시작되면서 아이폰 열기가 한창 고조됐다. 하지만 애플 팬들은 한발 앞서나가고 있다. IT 매체 매셔블은 애플 팬들이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8'에 대한 여러 루머를 두고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신작인 아이폰7이 방수기능과 새 홈버튼을 탑재하고 카메라 성능을 개선하는 한편, 이어폰 단자를 없애는 등의 새로운 시도를 한 만큼 아이폰8은 이보다 더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다. 특히 내년은 아이폰 출시 10주년이 되는 해이니만큼 팬들의 기대치가 높다.
매셔블은 여러 루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루머 6가지를 소개했다.

첫번째는 '올글래스'다. 이전 세대 제품들이 알루미늄 케이스인 것과 달리, 전·후면과 테두리마저 모두 유리로 감싼 아이폰이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다. 지난 5월 유명 애플 블로거인 존 그루버가 자신의 팟캐스트에서 "아이폰7 다음으로 출시되는 아이폰은 올글래스 케이스로 나올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2년 전 애플이 유리 케이스 관련 특허를 낸 점도 루머의 근거로 꼽힌다.

두번째는 베젤(테두리)을 없애고 전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홈버튼이 위치한 아랫쪽 테두리는 물론 전후좌우의 테두리를 없애 좀 더 넓은 화면을 보여줄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렇게 되면 홈버튼도 사라질 가능성이 높다.
세 번째는 이미 널리 알려진 내용이다. 처리속도가 A10칩 대비 한층 빨라진 A11 칩이 아이폰8에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와 관련, 대만 반도체기업 TSMC가 아이폰8용 A11 프로세서의 납품계약을 수주했다는 소식이 최근 보도되기도 했다. A11칩이 탑재될 경우 원거리에서의 무선충전도 가능해진다.

네 번째 루머는 무선충전이다. 무선충전이 가능해진다면 아이폰7에서 이어폰 단자를 없애면서 충전 도중 이어폰 사용이 불가능해진 문제도 자연스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 루머에서 언급된 '테두리 없는 아이폰'이 현실화될 경우, 애플워치와 비슷한 크라운(용두)이 옆면에 탑재될지도 모른다. 다섯 번째 루머는 아이폰8에 용두가 붙게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애플은 2년 전 아이폰, 아이패드와 비슷한 기기에 용두를 탑재하는 것과 관련한 특허를 제출한 바 있다.

여섯 번째는 세라믹 재질이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애플워치2에 세라믹 에디션이 출시되면서 급부상한 루머다. 애플 전문매체의 한 기자는 "아이폰 몸체를 만드는 데 가장 이상적인 재료"라고 첨언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폰7이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가운데 아이폰7 제트블랙 색상과 크기를 키운 아이폰7플러스가 매진되는 등 폭발적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