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지카' 12번째 환자 발생…필리핀 방문 30대 남성

최종수정 2016.09.14 17:16 기사입력 2016.09.14 17:16

댓글쓰기

지카 바이러스 감염국가 여행할 때 주의해야

'지카' 12번째 환자 발생…필리핀 방문 30대 남성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필리핀을 방문한 30대 남성(34세)이 국내 입국 후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에서는 12번째 지카 바이러스 감염이다.

질병관리본부와 인천광역시는 지난달 14일부터 필리핀(칼람바)을 방문한 이후 지난 6일 입국한 J 씨에 대해 지카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한 결과 14일 오후 2시쯤 확진(혈액과 소변 양성)했다고 발표했다.
J 씨는 필리핀에 머물던 중 모기에 물린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9일 근육통 증상이 발생해 검단탑병원(인천광역시) 내원 후 11일 발진과 발열 증상이 나타났다. 13일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인천광역시)을 찾았고 지카 바이러스 감염으로 의심돼 보건소에 신고됐다.

질병관리본부는 국내 추가 전파 방지를 위해 모기감시와 방제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추석명절 연휴기간 전국 보건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인 베트남,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등으로부터의 유입환자가 증가하고 싱가포르에서 자국 내 감염 발생 사례가 확대되는 등 발생국가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지카 바이러스 감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해외여행에 앞서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사이트(http://m.cdc.go.kr),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를 통해 지카 바이러스 발생국가 현황을 확인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