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연휴 순천 관광지 볼거리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전남 순천시의 주요 관광지에서는 시민들과 귀성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전남 순천시의 주요 관광지에서는 시민들과 귀성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경필 기자]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전남 순천시의 주요 관광지에서는 시민들과 귀성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순천만국가정원은 동문 잔디마당에서 청사초롱과 이순신 장군 전술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대형 흑두루미연과 태극연 날리기 시연 및 이순신 장군 전술연 전시 등 이색 볼거리도 있다.
호수정원에서는 버스킹 공연 및 시민들이 참여하는 재능기부 공연이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한복착용 관람객과 3대 가족 관람객에게는 즉석 사진을 인화해주는 특별이벤트도 진행한다.

한방체험센터에서는 윷놀이, 굴렁쇠, 투호 등 전통놀이와 족욕, 아로마 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이 가족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낙안읍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낙안읍성 객사 무대에서는 판소리, 국악가요, 민요, 대금, 한국무용 등이 매일 4차례 운영된다.

전통 체험행사로 길쌈, 소원지 쓰기, 복식체험, 한지, 천연염색, 가야금병창, 국악, 짚물공예 등 20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연휴 5일 동안 휴무 없이 진행된다.

또 낙안읍성의 생활과 문화를 한 장에 담은 사진전시회와 민속영화관에서는 그동안 낙안읍성에서 촬영했던 영화나 드라마의 생생한 장면을 화면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는 이색 볼거리도 준비됐다.

농촌체험장에서는 계절에 상관없이 홀테 작업과 방아찌기, 맷돌 돌리기, 내아에서는 다도체험, 직접 가훈을 써주는 서당체험, 그밖에도 놀이마당에서 윷놀이, 제기, 팽이, 단체줄넘기, 투호, 구렁쇠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난전에서는 국밥, 비빔빕, 칼국수, 한정식, 낙안 팔진미 비빔밥 등 먹거리를 휴무 없이 판매하며 추석 당일 낙안읍성은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낙안읍성을 찾은 관광객들이라면 꼬옥 들러야 할 곳이 故한창기 선생이 생전에 모은 유물을 전시한 뿌리깊은박물관이다.

이곳에서는 청동기 시대부터 광복 이후까지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돼 우리 '토박이' 문화를 잘 이해할 수 있다.

연휴기간에는 박물관 소장유물 ‘해좌전도/승경도’를 전시해 조선시대 관직형태와 의미를 파악하고 놀이체험 ‘승경도’를 통해 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제공한다.

또 아이클레이를 이용한 다식판 문양 만들기로 우리의 전통 문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최근 내일러 등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코스프레로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세트장은 60~70년대를 고스란히 재현한 세트장으로 교복체험이 있어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관광객 수요가 늘면서 연휴기간 중인 16일에는 교복패션쇼, 고고댄스 경연대회 등 모든 세대가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외에도 그림책도서관에서는 이억배 작가의 원화 150여점을 볼 수 있는 전시회와 주부인형극 팀 꿀단지와 단호박 회원들이 준비한 인형극 ‘반쪽이’가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진행된다.



최경필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