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김치유산균 시리즈 ‘BYO 멀티유산균’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 피부, 면역 3중 기능으로 멀티유산균 시대 연다”
CJ제일제당, 김치유산균 시리즈 ‘BYO 멀티유산균’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김치 유산균으로 토종 유산균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이번에는 장, 피부, 면역 3가지 기능성을 가진 ‘BYO 멀티유산균’을 7일 출시했다. 유산균을 복합으로 배합해 제품 하나에 여러 기능성을 담은 유산균은 ‘BYO 멀티유산균’이 국내 최초다.

현재 국내의 유산균 제품들은 장 건강과 같은 특정 효과 한 가지 기능성에만 집중돼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장 건강은 물론, 피부 건강과 면역 조절 기능성까지 지닌 프리미엄급 제품 출시를 통해 멀티 기능 유산균 시대를 열겠다는 계획이다. 동시에 국내 대표 토종 유산균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BYO 멀티유산균’은 김치에서 분리한 3500개 유산균 중에서 최고의 유산균주 3종을 엄선한 프리미엄급 유산균 제품이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국내 최초로 피부 가려움을 개선하는 기능성이 입증된 13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133’과 장 건강 개선 기능성이 입증된 243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243’, 그리고 국제학술지를 통해 면역세포 정상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55번째 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JLP55’의 3가지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특히 CJLP55 균주는 CJ제일제당이 피부전문 연구진과 함께 피부 트러블을 겪고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인체적용 시험을 진행한 결과 개선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다.
‘BYO 멀티유산균’은 세 가지 유산균을 한 포당 1000억 마리 이상 투입해 최저 보장 균수도 국내 최다인 120억 마리에 달한다. 피부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김치유산균 외에 합성 첨가물은 배제하고 유산균의 장 정착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인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식이섬유’를 함유해 제품의 효과를 한층 높였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대표 제품인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이 주로 어린이와 임산부, 수유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고, ‘BYO 장유산균 CJLP 243’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장 건강관리에 유용한 제품이라면, 이번에 출시한 ‘BYO 멀티유산균’은 한 번에 여러 가지 효과를 보고자 하는 소비자층이나 피부 건강에 민감한 성인 여성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은 우유에서 유래한 수입 동물성 유산균 제품이 대부분이었던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 제품을 출시해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인 유산균’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BYO 유산균의 대표 유산균주인 CJLP133은 한국, 일본, 중국, 홍콩, 유럽 등 총 10개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식품원료로도 등재돼 안전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한정엽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은 “이번 BYO 멀티유산균 출시를 계기로 CJ제일제당은 BYO 김치유산균 시리즈 3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토종 ‘한국형 유산균’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BYO 멀티유산균은 소비자가 4만원(한 박스 20포, 20일분)에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9월 한 달간은 론칭 기념으로 25% 할인 가격(2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