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머리는 차갑게·가슴은 뜨겁게’, 8월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남로를 가득메운 시민들

금남로를 가득메운 시민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폭염이 지나간 광주 금남로 시민 예술열정으로 가득"
" B-boy ‘드리프터즈 크루’광주-서울 교류공연 첫선"
"상추튀김 트로트가요제, 평화비둘기 집단아트체험 등 열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폭염이 지나간 27일 광주시 동구 금남로에서 세대를 넘어 공감 가능한 예술을 창조하는 광주 특유의 시민 문화예술을 만들어가는 문화난장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의 8월 두 번째 행사가 성대하게 펼쳐졌다.
광주광역시는 ‘머리는 차갑게, 가슴은 뜨겁게’라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 8월 콘셉트에 맞춰 금남로 특설무대에서 가무악극 ‘한여름밤의 꿈’, B-boy댄스 ‘드리프터즈 크루’등 20개 공연과 상추튀김건강가요제 등 2개 경연, 평화비둘기 집단아트체험 등 20개 시민예술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금남로에는 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체험과 공연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광주 시민의 이야기를 예술로 표현하는 시민예술체험이 참여객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공연예술가들도 광주의 색을 작품에 표현하는데 열정을 쏟았다.

금남로와 옛 도청 앞 시계탑 등에서 참여시민이 평화를 염원하는 초대형비둘기를 집단아트로 그려나가는 체험, ‘광주엄마가 달린다’프로그램의 희망 주먹밥 나누기체험, 성산별곡을 랩으로 부르는 랩퍼 신진섭의 공연, 히어로댄스팀의 ‘환벽당 사랑이야기 댄스’등 광주다운 창작물이 즐비했다.
초대형비둘기를 집단아트로 그려나가는 체험

초대형비둘기를 집단아트로 그려나가는 체험

원본보기 아이콘
‘머리는 차갑게·가슴은 뜨겁게’, 8월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성료'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지난 5월 광주시와 서울시가 체결한 문화교류협약의 실천 차원에서 서울시를 대표하는 B-boy댄스단 ‘드리프터즈 크루’가 교류 공연의 첫걸음을 내딛는데 관심이 모아졌다.
B-boy 공연이 열리는 5·18기록관 앞 열정무대에서는 광주의 대표적 무용단 중 하나인 서영무용단이 전통춤을 현대적으로 재창작한 작품 ‘비(飛) 창공’을 무대에 올리고, 김덕령 장군과 이씨 부인의 이야기를 춤으로 창작한 ‘환벽당 사랑이야기’, 지상 최대의 버블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안동윤의 버블쇼’등이 관람객을 흥분시켰다.
환벽당 사랑이야기 댄스

환벽당 사랑이야기 댄스

원본보기 아이콘
화려한 댄스

화려한 댄스

원본보기 아이콘

전일빌딩 앞 창조무대에서는 극단 푸른연극마을이 창작한 브랜드 가무악극 ‘한여름밤의 꿈’과 뉴에라의 플래시몹댄스, 김찬수의 마임이 열리고, 아이돌을 꿈꾸는 공연팀들이 경연을 벌이는 ‘K-pop 광주아이돌을 찾아라’경연대회가 진행됐다.

금남공원 앞 감동무대에서는 엔디엘코리아컴퍼니가 준비한 실용무용, 마술쇼 등 퍼포먼스가 1시간 동안 무대를 달군 후 광주전남 트로트가수 455명과 광주의 음악 발전을 염원하는 ‘상추튀김 건강 트로트가요제’가 시민에게 흥겨운 오후를 선사하기도 했다.
희망 주먹밥 나누기체험

희망 주먹밥 나누기체험

원본보기 아이콘
금남로를 가득메운 시민들

금남로를 가득메운 시민들

원본보기 아이콘

이밖에도 광주엄마가달린다 프로그램에서는 거리에서 해피가정을 위한 세대간 토크쇼 ‘동상이몽’을 비롯해 20개 체험이 마련됐다.

가족들과 함께 금남로를 찾은 한 시민은 "폭염이 지나간 금남로를 가득 메운 시민들을 보면서 뜨거운 열정이 생긴다"면서 "아이들도 체험을 하고 마술쇼와 각종 공연을 관람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막바지 여름밤이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

원본보기 아이콘
화려한 댄스

화려한 댄스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프린지페스티벌사무국 관계자는 “광주시민이 가진 예술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시민이 직접 창작활동에 나서고 예술가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나아가 문화도시다운 공동체문화의 전형을 창출하는 거리문화를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광주프린지페스티벌 사무국 (062-224-0323). 홈페이지(www.fringefestival.kr)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