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8·27전당대회]김상곤 "호남복원·야권연대로 더 강한 대통령 후보 만들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홍유라 기자]김상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27일 호남복원과 야권연대로 정권교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평당원이 당대표가 되는 혁명을 이뤄달라"고 호소했다.

김 후보는 이날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당대표 후보 연설을 통해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당대표가 돼서 호남을 복원하고, 야권연대를 이루고, 강력한 우리당 후보를 더욱 강한 대통령 후보로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더 이상 김대중의 민주당, 노무현의 민주당, 김근태의 민주당이 따로 있지 않다"라면서 "더 이상 호남의 민주당, 영남의 민주당이 따로 있지 않고 더 이상 문재인, 박원순, 손학규, 김부겸, 안희정, 이재명 각각의 민주당이 따로 있지 않다. 오직 하나의 더민주만이 있을 뿐"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당대표가 된 저 김상곤의 사명은 대통령 후보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우리당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드는 것"이라면서 "그 시작은 오늘"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당 혁명의 선봉이 되겠다"고 호소했다.

이날 가슴에 세월호 리본을 맨 김 후보는 "아침 저는 세월호 농성장에 갔다 왔다왔다"고 소개해기도 했다. 그는 세월호 농성장에서 박근혜 이명박 정권 8년의 참혹함이 있었다"이라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