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안전하고 행복한 보성 만들기”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성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성군 기술직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예방 및 부실공사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보성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성군 기술직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예방 및 부실공사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6년 기술직 공무원 대상 안전 및 부실공사 예방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성군 기술직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예방 및 부실공사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윤병선 부군수 인사말, 김대주 안전건설과장이 추락, 전도, 협착 등 각종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에 대한 예방대책과 사업장 안전조치 등을 주제로 한 강의, 질의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윤병선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각종 재난은 예고 없이 일어나고 가장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며 “각 사업장에서는 안전모, 안전조끼 착용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이 준수될 수 있도록 감독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대주 안전건설과장은 보성군 건설공사 감독자 업무 지침과 국토교통부 건설공사 안전관리 지침 및 건설공사업무 매뉴얼 교육과 실제 발생했던 안전사고 사례를 소개하면서, 알고 있는 지식을 현장에서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보성군은 각종 사업장 안전관리로 사건·사고 없는 보성군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각종 교육 실시,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의 현장 행정 적극 추진 및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건설사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재해예방교육 및 부실공사방지 관련 회의를 개최하였으며, 6월 초에는 우기철 대비 재해취약시설 및 각종 사업장을 사전 점검하는 등 수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6월 말에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방재업무 담당 공무원, 관내 건설업 등록업체, 공사현장 관계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공단 여수지사 강순기 교육문화부장을 초빙하여 산업재해현황 및 현장안전관리요령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안전도 현장에 답이 있는 만큼, 현장행정 추진을 더욱 강화하고 시기에 맞는 주제를 선정, 분기별 재난 관련 교육을 실시함과 아울러 교육 대상을 다양화하는 등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재난예방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재난예방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