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리우 올림픽, 응원합니다" 청계천에 대형 현수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 핸드볼, 펜싱, 수영, 양궁 등 경기 장면 형상화해 응원
SK "리우 올림픽, 응원합니다" 청계천에 대형 현수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SSK그룹이 6일부터 시작되는 2016 리우 올림픽 대회를 앞두고 서울 종로구 서린동 사옥에 대형 현수막을 설치하고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한다. 4일부터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사옥에 걸린 대형 현수막에는 “5000만의 심장이 함께 뜁니다. SK도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가로 32m와 세로 24.5m 크기의 현수막 오른 쪽 상단에는 핸드볼, 펜싱, 수영 등 SK가 지원하는 경기 종목과 육상, 양궁, 사이클, 역도 대표 선수단 경기 장면이 담겨 있다.
SK 관계자는 “전 국민과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한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경제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의미에서 현수막을 준비했다”면서 “SK의 지원으로 올림픽 대표선수들이 더 좋은 성과를 얻어 어려운 경제 상황에 힘들어 하는
국 민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림픽에 대한 SK의 그간 애정은 각별했다. SK는 국민들과 행복을 나눠야 한다는 ‘행복경영’ 철학을 스포츠에도 쏟아 붇고 있다. 핸드볼, 펜싱, 수영 등 비인기 종목에 중장기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꿈나무를 육성하고 경기장 등 인프라를 확충하는 방향으로 스포츠 생태계를 강화시켜 나갔다. 또 국가대표 선수들이 외국 선수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도록 국제경기 참가를 지원하면서 경기력을 강화하는데도 주안점을 뒀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런 종목이 올림픽 등에서 상위권에 입상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SK의 적극적이고 꾸준한 지원이 있었다는 것이 체육인의 공통된 견해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남다른 스포츠 사랑도 국가대표의 경기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포츠 저변을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최 회장은 “선수들이 흘린 수 많은 땀방울이 결실을 맺길 기대한다”면서 “어려운 경제환경에 힘들어 하는 국민들이 멋진 경기모습에 희망과 기쁨을 찾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근 핸드볼협회장에 연임된 최태원 회장은 지난 6월 25일에 열린 한·일 정기전을 직접 관전했다. 지난달 6일에는 태릉 선수촌을 방문, 여자 핸드볼 선수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우생순’으로 대표되는 우리 핸드볼은 매번 국민들에게 큰 용기를 나눠줬다. 이번 2016 리우 올림픽 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열정으로 국민에게 행복을 나눠줄 것으로 믿는다”고 당부했다. SK는 2016 리우 올림픽 대회에 참가하는 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하고자 선수단에 격려금 3억원을 전달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