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신대 한의과대학, 한평원 한의학교육 평가인증 획득

최종수정 2016.07.28 17:28 기사입력 2016.07.28 17:2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 한의과대학이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원장 손인철, 이하 한평원)으로부터 2015년 한의학교육 평가 인증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6개 영역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동신대 한의과대학은 대학 사명 및 발전계획, 대학구성원, 교육 및 교육시설, 대학 재정 및 경영, 사회봉사 등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우수등급인 5년 인증을 받았다.
한의과대학 나창수 학장은 “인성을 중시하고 실무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2015 학부교육선도대학사업(ACE) 선정과 함께 한의학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데 주력해 왔다”면서 “평가 인증을 통해 한의학 분야 육성에 대한 동신대학교의 의지와 실천을 높이 평가받은 만큼 앞으로 한의학 교육 발전을 위해 가일층 노력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의료법 및 고등교육법의 개정에 따라 평가인정기관으로부터 평가 인증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국가고시를 치를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동신대는 한평원이 평가인정기관이 된 이후 최초로 평가인증을 받은 대학이 되었다.

한편 동신대 한의과대학은 한의사 국가고시 재학생 6년 연속 100% 합격의 쾌거를 이루며 명문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