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치유관광 본격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40.80㎡규모 의농업체험관 건물완공, 다양한 치유효과 작물 식재 추진 관광과 연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농업에 치유를 덧입혀 관광과 연결하는 순창군 의농업체험관 외관건물이 최근 완료되면서 순창군이 추진하는 치유관광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군은 최근 인계면 인덕로 427-127번지에 지상 1층 640.80㎡ 규모의 의농업체험관 외관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의농업체험관은 인체에 치유효과가 있는 다양한 약용 작물 둥 을 전시하고 이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시설로 순창군이 당뇨 등 만성질환 치유를 관광과 연계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건물 완공에 따라 군은 내부 치유작물 식재 및 체험시설 설치에 들어갔다. 군은 테마별 약용식물구역, 관상수구역, 전시 및 체험시설 구역으로 나눠 이용객의 편리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전시는 테마별 약용식물 구역이다. 이곳에는 ▲당뇨 및 해독 위장 ▲ 고혈압 ▲자양강장 ▲간 보호 ▲항암 ▲기관지 천식 ▲수생식물 등 7가지 테마의 약용작물이 식재될 계획이다.
당뇨 및 해독 위장에는 담쟁이터널, 여주터널, 자초 생강, 삽주 등의 식물이 고혈압에는 하수오, 누리장나무, 조릿대, 오가피, 당귀 등 이 자양강장에는 가시오가피, 산마늘, 비수리, 오갈피나무, 복분자 등이 식재된다.

기관지 천식테마에는 산파, 비파나무, 더덕, 도라지 등이 식재된다. 항암을 테마로 해서 부처손, 머루, 다래, 짚신나물, 만병초 등이 간보호 테마에는 삼백초, 어성초 등이 식재된다.

군은 이들 약용작물의 식재는 물론 휴식공간, 체험공간 등의 공간시설도 올해 안에는 마무리 짓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체험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특히 의농업체험관이 들어선 지역에는 건강장수연구소, 힐링산책로 등이 위치해 있고 내년부터는 식생활 체험관도 운영되고 산야초 활용 경관지구 조성 등도 추진되고 있어 의농업체험관이 본격 운영될 경우 시너지 효과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실제 건강장수연구소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교육생과 방문객을 포함해 해마다 4천여명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이구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농업의 6차 산업화 경향에 따라 약용작물을 이용한 농업이 관광까지 연계되는 추세에 있다”면서 “우리군은 당뇨 등 만성질환 치유를 테마로한 치유관광산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의농업체험관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을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