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육두유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10년연속 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부문 대상’까지 동시 2개부문 수상
삼육두유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10년연속 대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삼육식품의 ‘삼육두유’가 한국은 물론 중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삼육두유는 지난 19일 한국 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제14회 올해의 브랜드대상’ 식품부문 10년 연속 대상 수상과 함께 중국 대표 언론사인 ‘인민일보’의 뉴스사이트, ‘인민망’을 통해 중국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국 소비자가 뽑은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에서도 1위로 선정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제14회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군별 1차 후보 브랜드 중 온라인, 문자, 1:1대면으로 진행되는 전국 소비자투표와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1위 브랜드를 선정하므로서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특히 금년에는 후보 브랜드를 소개하는 투표공보를 제작, 배포해 국내 73만여 건, 중국 306만여 건을 기록했다.

지난 2월 취임한 박신국 삼육식품 사장은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력 중심으로 성장해온 삼육두유가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중국 소비자들에게까지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매우 기쁘고, 뜻 깊은 일”이며 “ 국내는 물론, 수출 부문에서도 더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현재, 삼육식품은 국내 두유업계 기준 수출 점유율 1위 업체로 22개국 27처에 두유를 수출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 지사에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삼육수산 인수를 통한 조미김 사업과 운주 제2공장을 중심으로 식물성 단백질 제품군 강화 및 참기름 사업을 추진 하는 등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