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고객이 문제가 발생할 때 요청하는 사후서비스(A/S, After Service) 개념이 아닌 사전서비스(B/S, Before Service)로 운영되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만족도 상위 평가를 받은 우수 서비스기사가 부엌가구 설치 100일 이후 고객의 집을 미리 방문하여, 설치 상태 점검 및 청소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불편으로 A/S가 접수되고, 서비스기사가 방문해 처리하는 것이 기존의 방식이었다면, 프리미엄 키친케어서비스는 불편사항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조치를 취하는 새로운 방식의 고객감동 서비스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 100%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 출시된 한샘의 부엌가구 키친바흐는 월 1000세트 이상 판매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브랜드로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인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제품에 접목해 한샘의 디자인 철학인 '동서양을 넘어선 디자인(DBEW : Design Beyond East and West)' 정신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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