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銀, '2016 금융아카데미' 실시

최종수정 2016.07.18 14:38 기사입력 2016.07.18 14:3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우리은행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이달 18~20일, 25~27일에 두차례에 걸쳐 우리은행 안성연수원에서 대학생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금융아카데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20일부터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아 이달 8일 최종 선정된 대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열리며 금융기초, 취업전략, 팀별 신상품 제안과제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최근 금융시장 트렌드인 핀테크와 관련해 국내 최초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 담당자의 강의를 통해 우리은행의 위비플랫폼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상품개발 관련 금융실무 및 전략에 대한 교육 등 프로그램도 진행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지식은 물론 실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글로벌 금융시장동향, 은행실무 및 전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특히, 금융권 취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신입행원과 함께하는 '선배와의 시간'및 인사 담당자가 직접 진행하는 '취업특강' 등도 준비돼있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대학생 대상 금융아카데미 외에 어린이 대상 은행사박물관 체험교실, 중·고등학생 대상 금융교육, 노인층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다양한 계층별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