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유니클로는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출범한 '유니클로와 함께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통해 올해 6월까지 1년간 지역 사회의 소외 계층에게 약 2억44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매달 전국에 위치한 모든 유니클로 매장의 수익금 일부를 각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해당 캠페인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가 착한가게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한 브랜드의 직영 매장 전체가 참여한 최초의 사례다.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는 여성장애인 산모 출산 및 장애아동 활동보조기구 지원 등에 사용됐으며, 대전과 부산을 비롯한 주요 지방 도시에서는 장애인, 저소득 노인과 아동을 위한 의료비와 난방비, 문화 체험비 등 지역 내 취약 계층의 생활 지원과 복지발전을 위한 사업에 활용됐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는 "앞으로도 유니클로는 캠페인 활동 지역을 확대함으로써 각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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