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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 조직개편…본부 폐지·29개 사업단 111개 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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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6 메트라이프생명 영업전략회의'에 참가한 29개 사업단 단장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메트라이프생명

11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6 메트라이프생명 영업전략회의'에 참가한 29개 사업단 단장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메트라이프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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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재무설계사의 효율적인 관리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영업조직 체제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기존 6개 본부 체제를 폐지하고 신설된 29개 사업단 산하 111개 지점으로 개편한다. 본부 체제에서는 본부 당 약 500~600명의 재무설계사들이 배치되어 세심한 관리가 어려웠다는 이유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과학적 적성평가를 통한 선발, 개인별 성향에 따른 맞춤 교육 지원, 체계적인 성과 평가를 통한 경력개발 컨설팅, 단계별 성과 관리, 종합 영업역량 진단 등 선발에서부터 육성에 이르기까지 개별 재무설계사의 체계적인 역량 관리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새로운 조직에서는 사업단 당 약 100~150명의 재무설계사들이 소속돼 보다 효율적인 조직 관리가 가능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관리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본사 내 지원 조직을 신설했다. 재무설계사의 유지율 및 정착률 관리, 영업 윤리 위원회 운영, 민원 관리, 불완전판매 관리 등을 지원하는 CQM(설계사매니저)과 재무설계사를 관리하는 매니저의 역량 개발 및 평가, 활동 지원, 재무설계사 선발 지원 등을 담당하는 COM(매니저관리자)을 새로 도입했다.
김성환 메트라이프생명 CA채널 영업총괄전무는 “갈수록 복잡다변화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발 앞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민한 조직이 경쟁에서 살아남게 될 것”이라며 “메트라이프생명 영업조직의 혁신적인 변화는 체계적이고 세심한 관리를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프로조직으로의 도약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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